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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영의 한국어 공부방] 사상과 철학 63 (교재 공개)
    패러다임/철학 2022. 2. 25.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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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영의 한국어 공부방

    -생각하기 이해하기 실천하기-

     

    사상과 철학 63

     

    영상 강의 링크 : https://youtu.be/ZME2l6Gno3g

     

    469.

    문구멍을 통해 제한된 시각으로 보지말라. 우주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누구나 충분히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면 우주에 대하여 어떻게 말하든 거의 옳다.

    사건은 같다. 단지 기법만이 바뀔뿐이다. 전쟁이라는 사건의 원인은 항상 같다. 좀더 많은 재산과 영토에 대한 탐욕, 저주, 편협 등이 그 원인이다. ‘역사는 반복된다.’

    씨앗과 나무;형태상으로 다르면서도 똑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절대계를 반영하는 잠재적 형태이며, 다른 하나는 활동중인 절대계로서 상대 실체를 나타내는 현상화되고 펼쳐진 형태이다.

    진화의 목적은 점점 더 높은 계층의 의식체를 만들어 내는 것

    우주는 가르치며 배우는 도구이다.

    우주의 목적은 자신을 아는데 있다.

    지식은 우주의 어디에서나 자유로이 얻어질 수 있다. 지식은 얻고자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그곳에 있다.

    홀로그램의 각 부분이 전체 설계에 관한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지식은 의식 속에 내재한다.’

    근취저신하고 원취제물하라 우주의 신비는 먼저 자기자신의 몸에서 찾으라.

    알과 씨앗은 이 우주의 기본적인 설계를 반영한다.

    진화를 자극하기 위해 선과 악을 이용한다.

    우리의 객관적 실체는 진동하는 장으로 채워진 하나의 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절대계는 상반된 극단이 조화를 이루며 합치되어 있는 곳이다.

    우주의 창조는 진공의 일부가 분리되면서 시작되었으며, 분리된 진공은 빛 외곽에 의하여 영역이 설정되면서 알 모양의 난형체 卵形體를 형성한다. 그 다음에 기초물질(원물질)이 양극화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난형체의 양극 사이에 방전이 일어나고, 기초물질이 흐르게 된다.

    그 중심의 불랙홀-화이트홀로 이루어진 핵은 우주에 있는 모든 물질의 근원이다.

    음반에 음악이 인쇄되듯 정서적 스트레스도 우리 신체 안에 쌓인다. 그러면 질병으로 나타나고, 신경조직 안에 잡음이 너무 많아서 신경조직이 더 높은 의식으로 개발되는 것을 방해한다.

    신경조직 내의 스트레스는 에너지 형태이다. 다른 형태도 전환되어 신체 내에서 제거해야 한다. 명상(움직임, 떨음, 통증..명상중에...)

    인간의 신경조직은 진화에 필요한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명상 테크닉으로 이 진화를 가속화 시킬수 있다.

    증상;보통 왼쪽 발이나 발가락에서 시작왼쪽다리엉덩이등뼈머리(때때로 심한 두통)

    쿤달리니;척추의 아래 끝에서 뱀처럼 꽈리를 틀고 있는 에너지(기운)이다. 구렁이, 구렁이 기운, 뱀으로 비유

    차크라 Chakra;‘회전하는 바퀴 라는 뜻의 산스크리트어-에너지 저장소, 7

    쿤달리니 에너지가 터질 때 차크라는 생기를 띠고 활성화 된다. 쿤달리니가 터지면 차크라는 우주에너지를 흡수하여 몸안에 분배하는 일을 맡는다. 이 차크라는 신경총(명치) 근처에 위치, 내분비샘과 일치

    쿤달리니는 훨씬 넓은 개념으로 행성의 힘과 영적인 힘이 함께 작용하고 있다.

    쿤달리니-궁극적인 스트레스 해소장치

    쿤달리니 완전히 한바퀴 순환(두뇌)-신경총(명치) 이나 배꼽부위(단전)에 자극온다.

    -자기실현, 자기완성

    옴은 절대자의 소리, 창조의 소리, 해방의 소리로서 세가지

    산스크리트어인 A.U.M 으로 이루어짐

    A;창조적이고 활동적인 힘

    U;순수하고 균형을 이룬 힘

    M;반발적이고 저항하는 힘

    흰두교에선 브라흐만, 비시누, 시비와 동일하다고 간주.

     

    주문(1천 종 이상)

    - AUM(브라만, 비시누, 시바-삼위일체)

    -불교(나무아미타불관세음보살 南無阿彌陀佛觀世音菩薩)

    -천도제- 광명진언 光明眞言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 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지방, 축문) ; 유세차(維歲次) 모년 모월 ~ 상향(尙饗)

    -대종교 기도문 (각사 覺辭);신령재상 천시천청 생아활아 만만세강충(神靈在上 天視天聽 生我活我 萬萬世降衷)’

    세 검 한 몸이신 우리 한배검이시여/ 가마히 우에 계시사/ 한으로 듣고 보시며/ 낳아 살리시고 늘 나려주소서

    -선도(삼극주 三極呪)

    이시이시 위극하사 이시 위극하소서(以是以是 爲極하사 以是 爲極하소서)

    -기독교 ; 주기도문

    -남묘호렌게쿄 ; 나무묘법연화경의 일본 발음으로 행복을 빈다는 의미

    -진각종-옴마니반메흠 唵麽抳鉢銘吽(밀교)

    옴 마니 뻬메 훔 Oṃ maṇi padme hūṃ(한자발음)

    -원불교 ; 성주(聖呪) ‘영천영지 영보장생(永天永地永保長生) 만세멸도 상독로(萬世滅度常獨露) 거래각도 무궁화(去來覺道無窮花) 보보일체 대성경(步步一切大聖經)’

    -각세도계의 대보송 천하대보 정진무외(天下大寶正眞無外) 무궁조화 각재자기(無窮造化各世自己)’

    -갱정유도의 해인경 우성재야(牛性在野) 천지부모(天地父母) 궁을합덕(弓乙合德) 음시감혜(吽時感惠) 일심동력(一心同力) 세계소립(世界所立) 오주소립(吾主所立)’

    -성덕도는 청심주(淸心呪) ‘무량청정 정방심(無量淸靜正方心)’

    -동학, 천도교-시천주(시천주조화정영세불망만사지지기금지원위대강)

    -증산교단(태을주;훔치훔치태을천상원군훔리치야도래훔리함리사바하

    吽哆吽哆太乙天上元君吽哩哆耶都來吽哩喊哩娑婆訶)

    -오음주(김일부, 정역, 영가무도교詠歌舞蹈敎, 영가)음아어이오 吟哦唹咿唔

     

    *민간;서학은 동학에 망하고, 동학은 북학에 망하고, 북학은 남학에 망하고, 남학은 중학에 망한다.

    -남학;1860년경 충남, 전북에서 일어난 신흥종교(교주 이운규)

    李雲圭이운규(연담, 본명 守曾수증) 실학자 강산 李書九이서구의 문인. 1804(순조 4) 출생. 담양군(세종 아들) 13세손. 천문, 역산, 시문, 역학에 능통. 靑林도사에게 도 받음. 참판 지냄. 충남 연산으로 이거. 띠울(茅村모촌)에 은거.

    사회변혁기에(, 후천 교역기) 지상천국, 후천개벽, 상제신명사상, 후천선경, 유불선 삼합지도를 기치로 무극대도를 주창하여 동학, 증산교, 대동교, 대종교, 정경학회의 뿌리가 됨. 한 때 신도 수 5. 동학혁명 때 일어나 봉기했지만 사전에 발각되어 궤멸 됨. 제자들에게 주문을 내려주고 홀로 사라짐.

    제자;1.김항(호 일부);유교방향. 무극대도 칭, 정역, 영가무도교. 書傳서전 많이 읽으라. 觀淡관담은 莫如水막여수요, 好德호덕은 宜行仁의행 인을 影動天心月영동천심월하니 勸君尋此眞권군심차진하소

    2.최수운;선도방향. 동학. 侍天主造化定永世不忘萬事知至氣今至願爲大降

    3.金致寅김치인( 光華);불교방향, 오방불교 칭, 금강불교, 칠성불교, 광화 교, 광화불교. 남학

    南門열고 바라치니 鷄鳴山川계명산천 밝아온다.

     

    중학-서양사상을 대립적 시각의 한계 극복(융합적 지평)

     

    풍경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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